건약소식

7월 26일 엘림포럼이 있을 예정입니다.

7월 26일 8시 30분에 이화동 건약사무실에서 엘림포럼이 있습니다.

의약품의 새로운 시각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약사다는 매달 마지막주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약사용설명서 다시 읽기 모임(이하, 약사다)이 매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미플루, 챔픽스, 인보사, 치매치료제들을 다루었습니다.

약사다는 가볍게 참석하셔서 약의 약물학적 특징과 약이 가지고 있는 역사,

약이 가지는 사회적 역할 또는 약을 통한 사회현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뿐만 아니라 약사로서 약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고민하고,

쫌 더 넓게 본다면 약을 통해 사회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까지 가져볼 수 있습니다. 

관심 많이 가져 주시고, 궁금하신 점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6번째 약사다 진행합니다~

어느덧 6번째 약사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의약품을 선정하여 그에 담겨있는 약리학적 의미를 넘어 다각도에서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건약 회원 뿐 아니라 약사 약대생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19년 2월 21일 약사다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화동 건약 사무실에서 독감치료제 타미플루를 가지고 약사다 모임을 가졌습니다. 6명의 회원과 10명의 약대생이 같이했습니다.

타미플루가 가지는 약리학적인 특성뿐 아니라, 부작용 이슈, 효과성 이슈, 유효기간 연장에 관한 이슈들도 이야기하고 의견도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매달 있는 약사다 모임 많은 참여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난 1월 13일에 대의원총회를 잘 마쳤습니다.

 

대의원총회 전 사전 행사로 기본소득에 대한 특강이 있었습니다!

기본소득의 역사나 주목받게되는 사회적 배경에 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의원 총회에는 지난 한 해동안 활동했던 사업들의 평가와 새로 한해를 맞아 시작할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정말 이곳 저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했던 지난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더 많은 성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고] 15기 대의원총회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15기 집행부의 한해를 평가하고 새로운 한해를 계획하고자 합니다.

대의원이 아니더라도 회원님들 누구나 참여 환영합니다.

1월 13일에 뵙겠습니다!
 

* 대의원 총회 전 기본소득에 관한 강연이 있습니다. 2016년에 스위스에서 기본소득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한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기본소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본소득에 대해 좀 더 알기 위한 좋은 강연이 될거 같습니다. 강연해주 실분은 안효상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상임이사입니다. 주요 저서로는 <기본소득운동의 세계적 현황과 전망> (공저, 박종철출판사, 2014), <기본소득: 일과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옮김, 창비, 2018)이 있습니다.

 

* 맛있는 샌드위치와 간식이 제공됩니다. 총회를 마치고, 간단한 뒤풀이도 있을 예정입니다.

 

*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