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3.05호-0306 개정)
『약의 체크(check)는 생명의 체크(check)』인터넷(internet) 속보 판No50
이레사로 「강아지에게 폐렴」이 판명
―독성 데이터(data)는 역시 숨겨지고 있다
의약 비지란스 연구소 모래밭 로쿠로우
지금까지,아스토라제네카 사와 나라가 ,제출을 망설이으러 망설이고 왔던 동물 실험의 데이터(data)가 ,이3월 1일에 드디어 아스토라제네카 사의 홈페이지(home page) 에(로) 게재됐다.
1개의 실험에서 ,거의 500 페이지(page)∼700 페이지(page)에 이른 것도 있고, 합계 2000 페이지(page) 너무 이른 방대한 보고서이다. 우선,폐렴의 소견이 기재되어 있는 가능성이 있는 가장 중요한 강아지의 6개월의 실험 결과를 봐 보었다.
지금까지,?상대 중량의 증가와 ,백혈구 증가,발열등의 소견으로부터 ,「있는 것」라고 생각하고 있던 간신의 「폐렴의 소견」이 ,의외로 깨끗하게 발견됐다.
아직,강아지의 6개월 경구 독성의 결과밖에 분석할 수 있고 있지 않지만 ,3월 7일에는 ,서일본 이레사 소송의 제 3회 공판이 열린다.
메이커(maker)도 나라도 ,오직 숨기기만 하다되고 있다,이 동물 실험의 폐렴의 데이터(data)가 발견된 것을 , 우선 보고하고 싶다.
10일째에 「만성 폐렴」의 소견
간질성의 폐병변도 보여졌다
폐렴의 소견은 ,25mg/kg의 이레사가 투여되고,10일째(or 이번의 보고서로는 14일째)에 조리한 음식 섭취가 적게 체중이 감소하고 왔기 때문에 도살한 암컷 강아지(No547)에 인정됐다.도살한 것은,방치해 둔다면 확실하게 죽는다고 판단된 경우이고,사망했다고 말한 취급이 된다.강아지의 25mg/kg는 ,적절한혈 중농도(곡선 하면 적=AUC)로 환산하면 ,인간 용량(250mg)의 1.8 배로 밖에 지나지 않다.신약 인정 정보집으로는 ,11일보다(부터) 15mg/kg/날(해)에 감량했다.10∼14일밖에 사용하고 있지 않는데도 ,이제 이미 만성의 폐렴의 소견이 있다고 말한다(K73,K74).특히 K74의 폐의 소견이 병리 조직 학문적한 소견이고,이것으로 섭 x염 교B
겨우,도살한 것이 너무 빨랐던 탓인지,신장의 뉴토 회사로서도 경미하다.?이외에 장기의 소견은 모두 경미∼경도밖에 없기 때문에 ,사인에 연결됐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K73).
가벼운 부정맥,경미한신 뉴토 회사는 1 예라도 「관련 있고」인데,어떻게 하고「폐렴」을 제외한 것인가?
다른 소견에 털고 있고,경미(minimal)이라든가 경도등(mild)의 수식어가 붙어 있다. 그런데,「만성 폐렴」에 입을 것 같은 한 수식어가 붙어 있지 않는다.따라서 가장 무거운 병변이라고 말한 것이 된다.이러한 것을 고려에 넣면 ,폐렴이 사인이라고 생각된 것은 아닐까.
신의 뉴토 회사(경미)나 심전도 상,방 블록(block)의 소견등은 1 머리로 밖에 생기고 있지 않더라도 「이레사에 의한 것」으로서 있다.이「폐렴」이 이레사와 무관계로서 좋을 리가 없다.
병리 소견을 정리한 표(K100,K101)에는 ,폐의 병변이 많이 언급되고 있다. 그런데,신약 인정 정보집에는 이 표가 모조리 떨어져 나가고 있다 .
특별 경중을 고려하지 않고제 건수만으로 비교하면 ,5mg/kg 군까지는 폐의 소견은 2개씩이지만 ,고 용량군(15mg/kg 군)으로는 6개의 소견이 있다.이것만이라도 ,고 용량군으로 폐의 소견이 많다고 말한 것이 밝혀진다.
소견을 개별적으로 검토하면 ,국한성 허파 꽈리염과 단핵 세포 침투는 대조군에도 이레사 군에게도 동일한 정도 인정되고 있기 때문에 ,특이적 소견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그러나,대조군이나 1mg/kg에는 인정되고 있지 않는 병변이 ,중등 량군이나 고 용량군에는 인정되고 있다.
「허파 꽈리 중격 성장」은 「?간질 증식」에 상당히
허파 꽈리내 매크로(macro) 살균 바이러스(phage) 침투가 고 용량군(16.3mg/kg 군)만의 3 예에 , 국한성 허파 꽈리 중격 성장이 역시고 용량군의 1 예에 인정되고 있다.또,5mg/kg의 1 예에는 국한성 허파 꽈리 출혈이 인정되고 있다.
허파 꽈리 중격이란 ,허파 꽈리간의 격벽,즉간 질이다.성장이란 ,정상의 조직으로부터 ,정상적으로 은 존재하지 않는 조직에 옮겨지는 것을 의미한다.따라서 허파 꽈리가 간질성 폐렴에 옮겨진 것을 의미한다.「interstitial proliferation:간질 마스오」에 상당한 소견이다.이레사의 EGFR 저해 작용에 의한 결과라고 생각한 것이 당연한다.
「매크로(macro) 살균 바이러스(phage)의 존재」「출혈」도 이레사에 관련
매크로(macro) 살균 바이러스(phage)의 존재는 ,EGFR 저해에 의하고 정상의 허파 꽈리 세포가 재생하지 않기 위해(때문에) 배제할 수 없세요 っ 견디고 이물을 탐식하기 위해(때문에) 침투한 것일 것 같다.도살한 강아지는별로 집계하고?상대 중량의 증가가 인정되고 있다.대조군이나 이레사저 용량군에는 없고,고 용량군의 8례중3 예에만 인정된 이 소견이 이레사와 밀접하게 관계되지 않는다고 어떻게 하고 판정할 수 있는 것일까?. 출혈으로서도,이레사는 APTT(활성 부분 토론보푸라스친 시간)를 연장시킨다.출혈 경향은 그 때문에가 아닐까?이들은 상당히 관계 있는 소견일 것이다.
사망 강아지에게 소견이 핍 너무 하다:실험 자체 신뢰성이 부족하다
25mg/kg 투여 2 주간째에 도살한 강아지도 그렇었지만 ,5mg/kg로 18주째에 도살한 강아지는 ,발열까지 있는데도 ,사망에 연결된 소견이 거의 없다.이들 도살한 강아지로는 사인에 연결된 병변이 나(오)가는 전의 조기 도살,즉 도살이 너무 빨랐던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된다.도살 때로는,채혈도 가능하고,백혈구삭이나 혈액 화학의 결과도 파악해야 하지만 ,그 데이터(data)도 나와 있지 않는 불완전한 실험이다.그러한 의미에서 극히 신뢰성이 부족한 실험이라고 말할 수 있다.
「만성 폐렴」의 소견은 ,메이커(maker)에 있어서는,2 주간으로 가능한 소견이 아니기 때문에,이레사란 무관계라고 말하고 싶은 것일 것 같다.그러나,간질성의 변화나 ,허파 꽈리 상해의 결과라고 보여지는 소견등을 합쳐서,이레사의 EGFR 저해에 의한다고 보여지는 소견이 분명히고 용량군에는 많기 때문에 ,일견 만성이라고 보인 폐렴 소견도 무관계로 하는 것은 할 수 있지 않는 것이다.
게다가,개별의 병이나 상처의 예 카드(card)뿐만 아니라,조직 학문적 소견의 정리의 표에도 기재되어 있는 상기의 병리 소견이 신약 인정 정보집에 완전히(전혀) 기재되고 없는 것은 어떤 이유나 .폐의 소견만이 ,모조리 신약 인정 정보집(인정 신청 자료 개요)의 병리 소견의 정리의 표로부터 제외되고 있다.이것은 의도적에 ,정리의 표로부터 제외되었다, 고 하든지 말할 수 없다.이러한 조작에 관하여,나라의 심사라도 간파할 수 없었던 것인가,알아차리고 있고 지적하지 않았던 것인가. 어느 쪽으로서도,이 상태로는 나라로서 ,충분 심사한 것으로는 되지 않은 것 같았다.
각처견을 ,경미하다 1점 ,경도 2점 ,중등도(특별히 하고 3점 ),중증(특별히없음이지만 사인에 관련 팔는 것)을 4점으로서 ,?소견을 스코어(score)화 하여,28점 만점에 대한%로 그래프(graph)에 나타냈다(그림 ).
고 용량군의 스코어(score)가 현저하게 높다.고 용량군이라고 해도,인간 상용량의 1.2배정도이다.그 용량으로 8두중1 머리에 폐렴이 있고, 간질의 증식 소견이나 ,매크로(macro) 살균 바이러스(phage)의 침투등,이레사의 EGFR 저해라고 관계되다?소견이 5 머리의 강아지에게 ,합계 6건 나타나고 있다.
이것만큼 관련이 깊다?독성의 소견을 어떻게 하고 병리 소견으로부터 제외하던 것일까?.그 데이터(data)를 지금까지 어떻게 하고 내기 싫어하고 있었던 것일까?대답은 명확할 것 같다.
이레사 용량 16.3mg/kg는 고 용량 군(처음의 10일간은 25mg/kg,
흔적의 기간은 15mg/kg이였기 때문에 ,평균 용량으로서 ,16.3mg/kg로 하고 있다)
또한,여기에서 ,독성 시험 데이터(data)의 견해를 해설해 두고 싶다.6개월 강아지 독성 시험의 방법이나 ,정리가 있고, 주요 소견에 관한 도표가 있고, 여기의 강아지의 자세한 내용한 데이터(data)가 첨부 자료로서 ,A∼L까지 있다.그 중의K가 병리 소견이다.
K1 페이지(page)=전체의 p356
K73 페이지(page)= p428
K100 페이지(page)= p455
로 있다.
독성 시험 데이터(data) 그 자체는 ,아스토라제네카의 홈페이지(home page) 에.
--------------------------------------------------------------------------------
인터넷(internet) 속보판의 다른 호에 상자 흩어지다 로부터 아무쪼록!
--------------------------------------------------------------------------------
시민 환자가 「정말도 겠지」의(것) 정보를 갖는 것이 진정한 개혁에 연결된
약의 「정말도 겠지」정보는 『 약의 체크(check)는 생명의 체크(check)』로 !!
npojip 의견7
10월
09
2006
By site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