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약, ‘백신평등을 외쳐라! 스피치 공모전’ 개최

- 이윤보다 생명이다! 백신 불평등 문제 해결 촉구하는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1.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이하 건약)는 국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배분의 불평등 문제를 지적하고, 저소득 국가들의 백신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한국정부 및 국제사회에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기 위한 ‘백신평등을 외쳐라!’ 스피치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 백신 지적재산권으로 백신을 생산하는 회사들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고소득 국가들은 부스터 샷 접종과는 상반되게 저소득 국가들은 백신 접종률이 3%에 불과한 현실을 비판하며, 코로나19 대유행 위기 속 고소득 국가와 제약회사의 이기심으로 초래된 백신 불평등 문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한 국민 제안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공모전에 지원은 10~29살 청소년, 청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3. 이번 공모전과 관련하여 전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백신 불평등 문제나 백신 특허 독점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관련 홈페이지 및 영상을 제작하여 공개하였습니다.

 

4. 공모기간은 11월 15일부터 28일 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접수 신청링크(https://bit.ly/백신평등을외쳐라)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로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들은 시민사회단체에서 위촉된 심사위원을 통해 심사를 거쳐 12월 13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5. 대상 수상자에게 50만원 등 총 16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며, 수상자에게는 코백스(COVAX)를 통해 저소득 국가의 백신 공급에 후원할수 있는 방법도 안내할 계획입니다.

 

6. 건약은 이번 스피치 공모전에서 10대에서 20대 청소년·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앞으로 코로나19 백신이 공급되지 않는 저소득 국가들의 문제, 이윤떄문에 건강권이 침해되는 문제를 지적하고 해결을 촉구하는 시민운동을 이어가려 합니다.

 

7. 스피치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 http://www.pharmacist.or.kr/node/15213 )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