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몇년전에 저희 약국에서도 실시했었는데
홍보가 부족해서인지 그다지 큰 효과는 없었읍니다
중요한건 소비자에게 많이 알리는 작업인거 같은데요,
좋은 방법이 있으면 함께했으면 좋겠읍니다...



>에 참여합시다!!
>
>1. 이란 어떤 운동 인가요?
>집에 알지 못하는 약이 있으면 모아서 , 가까운 단골 약국에 가지고 나와 약에 대한 궁금한 점을 약사에게 묻고, 설명을 듣는 운동.
>
>2. 이 운동은 어떤 의미가 있나요?
>약사와 환자의 형식적인 관계가 좀더 친밀하고, 발전적인 관계로 변화할 수 있다.
>
>3. 이 운동의 목적은 ?
>․국민들의 알권리를 강화하는 측면에서, 의약품에 대한 이해를 보다 넓힐 수 있다.
>․환자나 국민에게 약사의 직능을 제대로 인식 시켜 줌으로써 , 의약 분업의 장점이나 약국의 기능 ,약사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
>4. 외국의 사례는 ?
>보건 의료 관계자와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향상을 위해서 시작되었고, 미국은 1983년부터, 일본은 1996년부터 이런 형식의 운동을 약사회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
>5. 국민이나 환자에게 유익한 점은 ?
>환자는 약에 대한 일상 적인 의문을 가지고 있다.
>이 운동을 계기로, 자신의 단골 약국을 방문해서 부담 없이 약물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걸 깨닫는 계기가 될 수 있다.
>
>6. 약국이나 약사에게 유익한 점은 ?
>단골 약국으로서의 위치를 재차 확인 할 수 있고, 약에 대한 질문에 적극 대답함으로써, 정보제공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다.
>
>7. 약물 상담의 주요 내용은 ?
>약의 이름, 효능 ,복용 방법, 피해야할 음식물, 부작용 등.
>
>8. 주의 사항은 ?
>유효기간, 악품명 등을 정확하게 확분할 수 없는 약들은 폐기 처분하도록 한다.
>
>9. 환자의 편의를 위해서는 ?
>약국에 설명을 듣기 위해 가져 왔던 약들을 환자가 가지고 갈때는 분류를 잘해서, 약 봉투에 종류 별로 정리해서 무슨 약인지 표기해서 주면,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Share this